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콘셉트 도입
스포츠 헤리티지 살려 ‘축구 특화 조닝‘ 매장으로 오픈

스타필드 수원 5층에 자리잡은 푸마 플래그십 스토어는 국내 푸마 매장 중 최초로 글로벌 플래그십 콘셉트로 구성됐다. 푸마가 오랜시간 축적해 온 스포츠 헤리티지와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최전선으로 이번 매장을 조성했다.
이번 매장은 ‘F.O.P(Field Of Play)‘ 콘셉트 아래 스포츠 특화 매장으로 브랜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푸마 브랜드의 홈 경기장 콘셉트로 디자인해 고객들에게 푸마 제품 스토리와 브랜드 히스토리를 차별화된 방식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1948년 창립 이래 지난 76년간 축구, 배구, 농구, 모터스포츠 등 팀스포츠 역사와 함께 성장해온 브랜드 헤리티지를 전면에 내세워 푸마가 축적한 아카이브와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푸마 관계자는 “F.O.P는 스포츠 스타디움과 경기장 앞 광장, 거리의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아 푸마 브랜드가 지닌 가치, 역사 그리고 미래까지 공유할 수 있는 매장으로 만들어 고객들이 우리 매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초대하는 공간적, 문화적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