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서울시, XR콘텐츠 개발 인재 양성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김신 기자

입력 2025-03-12 09:15

서울시, XR콘텐츠 개발 인재 양성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서울시는 메타버스 및 XR콘텐츠 개발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청년들을 위해 'AI활용 멀티플랫폼 XR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과정은 '2025년 민간기업 매력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KOVACA)가 운영하며,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XR콘텐츠 개발 기술을 익히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된다.

서울시는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며, 참가자들에게는 하루 2만5000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된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2개월간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인턴십 기간 동안 4대 보험과 급여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정규직 취업 연계 및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교육 일정은 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이후 3개월간 인턴십이 이어진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제한되며, 신청 기간은 3월 17일부터 4월 10일까지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에서 39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고졸 이상 학력을 갖춘 사람이면 신청 가능하다. 단, 개인사업자 및 다른 정부 교육 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KOVACA 홈페이지 및 협회 참가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매력일자리 사업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이용제공동의서, 구직등록필증, 주민등록등본 등의 제출이 필요하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