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159,18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슈퍼대디, 팸퍼스, 보솜이, 킨도, 군, 나비잠, 리베로, 마미포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292 소통지수 406,118 커뮤니티지수 460,1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0,5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04,553과 비교해보면 5.32% 하락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341 소통지수 395,268 커뮤니티지수 353,0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65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49,876과 비교해보면 14.61%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264 소통지수 259,016 커뮤니티지수 325,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0,12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6,436과 비교해보면 7.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08,565개와 비교하면 8.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6% 상승, 브랜드이슈 8.41% 상승, 브랜드소통 7.8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시원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여름 기저귀, 빡세일, 이수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3.5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