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젝트사이언스(EXAS, EXACT SCIENCES CORP )는 혈액 기반 대장암 검진 테스트에 대한 프리노미와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이그젝트사이언스가 프리노미의 혈액 기반 대장암 검진 테스트에 대한 현재 및 미래 버전의 독점 권리를 인수했다.
프리노미는 FDA에 첫 번째 버전 테스트에 대한 사전 시장 승인 신청의 마지막 모듈을 제출했다.
이 계약은 이그젝트사이언스의 대장암 검진 리더십을 강화하며, Cologuard와 함께 혈액 기반 테스트를 추가하여 보완한다.
2025년 8월 6일, 이그젝트사이언스는 미국의 대장암 검진 테스트에 대한 독점 권리를 확보했다.
최근 JAMA에 발표된 PREEMPT 연구의 결과에 따르면, 프리노미의 첫 번째 버전 테스트는 대장암에 대해 81%의 민감도와 90%의 특이도를 기록했다.
이그젝트사이언스의 케빈 콘로이 CEO는 "이 독점 라이선스는 혈액 기반 옵션을 추가하여 암 검진에서 우리의 리더십을 확장한다"고 말했다.이그젝트사이언스는 2025년 11월까지 7,500만 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추가로 최대 7억 달러의 잠재적 지급이 있으며, 이는 특정 이정표 달성에 따라 지급된다.이그젝트사이언스는 향후 3년간 연간 2천만 달러의 공동 연구 개발 비용을 약속했다.
독점성은 FDA 승인 및 관련 Hart-Scott-Rodino 대기 기간의 만료 또는 종료에 따라 달라진다.
이그젝트사이언스는 프리노미로부터 5%의 쿠폰 금리를 가진 5천만 달러의 전환사채를 구매하기로 합의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