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선 탑석역(27년 예정), 의정부 경전철 송산역 인근 입지…서울 접근성 우수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김영민 교수 참여해 아쿠아포레스트 등 단지 내 7개 공원 조성
지하 3층~지상 27층 59~84㎡, 7개 동, 총 935세대

대우건설은 오는 29일부터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일대에 ‘탑석 푸르지오 파크7’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약은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8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12일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체결된다. 1순위 청약은 의정부시를 비롯해 경기, 서울, 인천 거주 성인이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은 없으며, 전매제한은 1년이다. 평균 분양가는 평당 2,100만원대다.
교통 환경도 강점이다. 단지는 의정부 경전철 송산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서울 지하철 7호선 탑석역(예정)도 인근에 위치한다. 7호선 연장선이 2027년 개통되면 서울 도봉산역과 양주 옥정지구를 연결하며, 서울 도심까지는 2정거장, 강남까지는 약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와 민락IC 접근도 용이해 차량을 통한 서울 진입도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3km 내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등 문화시설도 갖춰져 있다. 교육 여건 역시 용현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등 초·중·고교가 인근에 있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전 세대에 드레스룸과 다용도실을 마련했다. 전용 84㎡ 이상 세대에는 현관창고와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해 실용성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G/X클럽, 작은도서관, 오픈독서실, 시니어클럽 등이 마련된다. 특히 아쿠아 포레스트와 워터 플레이파크 등 7개의 공원을 단지 내에 조성해 입주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시간에너지모니터링시스템, LED 조명, 대기전력 차단장치 등 친환경 설비를 도입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였다. 보안 측면에서도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커버, 고화질 CCTV 설치 등 안전 설계를 적용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인근 택지지구와 법조타운 개발 호재를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며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상품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이종균 기자 jklee.jay52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