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6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통해 11월 1일에 최종 본선 개최 예정

이번 대학생 육우요리대회는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활용한 창의적 요리 발굴에 나서는 것으로 대회 주제는 ‘집밥 친구, 우리 육우 원플레이트 요리’로, 대학생들이 건강한 식탁 문화를 제안하고 창의적인 레시피를 선보이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육우자조금은 ‘대학생 육우요리대회’의 주관으로 참여해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인재를 육성하고 새로운 식문화를 창출하는 교육적 장으로서의 의미를 지닌다.
이번 요리대회의 예선 접수는 오는 10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예선 심사를 거쳐 10월 24일 본선 진출자가 발표되며, 최종 본선은 11월 1일 오전 11시에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전국 대학 외식산업 및 식품 관련 학과 재학생으로, 요리는 △건강성 △창의성 △대중성·실용성 △상품성 등 4개 항목에 대해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받는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집밥 친구, 우리 육우’라는 슬로건처럼 이번 대회가 대학생들에게 친근한 집밥 요리를 통해 육우의 가치를 알리고, 동시에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들이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참가 요강과 일정은 지글지글클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