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수업 설계와 강사 매칭을 통합한 올인원 플랫폼

브이랩코퍼레이션은 물리치료사 및 재활 전문가 중심의 재활 필라테스 센터 ‘브이랩 필라테스(V-LAB PILATES)’와 강사용 AI 기반 수업 설계 및 지도 기반 구인·구직 플랫폼 ‘베리에이션(Variation)’을 함께 운영하는 피트니스 테크 스타트업이다.
플랫폼 ‘베리에이션’의 핵심은 속도와 정확성이다. 강사가 기구 종류, 회원 난이도, 수업 흐름 등을 입력하면, 3,000개 이상의 필라테스 동작 DB를 학습한 AI가 10초 만에 최적의 시퀀스를 자동 생성한다.
국내 최초로 지도 기반 강사 채용 시스템을 도입해 블로그와 오픈채팅 중심의 비효율적인 구인·구직 시장을 근본적으로 개선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빠르게 성장하는 필라테스 시장의 '전문성 부족' 문제와 재활 및 자세 교정에 대한 수요가 동시에 확산되고 있다. 여기에 허리, 목 등 통증을 호소하는 근골격계 질환자가 국내 인구의 1/3인 약 1,700만 명에 달하면서, 재활 운동 수요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브이랩코퍼레이션은 이 두 가지 문제를 AI 기반의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해결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투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엄주현 브이랩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국내 1위 재활 필라테스 기업을 넘어, 글로벌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겠다. ‘K-필라테스’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