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1위

입력 2025-11-07 08:1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하나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1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2,429,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5년 11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우체국, NH농협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카카오페이, IBK기업은행 체크카드 순이었다.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1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670 미디어지수 567,240 소통지수 904,883 커뮤니티지수 343,7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2,57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47,265와 비교해보면 6.12% 상승했다.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068 미디어지수 609,665 소통지수 651,420 커뮤니티지수 348,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0,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01,138과 비교해보면 8.97% 하락했다.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585 미디어지수 587,011 소통지수 281,180 커뮤니티지수 175,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6,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37,985와 비교해보면 47.5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체크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2,051,516개와 비교하면 3.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76% 상승, 브랜드이슈 10.11% 상승, 브랜드소통 0.41% 하락, 브랜드확산 15.2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