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한화투자증권, ‘2025 소비자권익대상’ 기업부문 수상

신용승 기자

입력 2025-11-25 14:37

2018년 이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유지…소비자 권익 증진 활동 인정
고객 선택권 확대·소비자보호 체계 강화 등 고객 중심 경영 실천

한화투자증권 한종석 최고고객책임자(CCO, 오른쪽)와 컨슈머워치 조경엽 공동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종석 최고고객책임자(CCO, 오른쪽)와 컨슈머워치 조경엽 공동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투자증권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025년 소비자권익대상’ 기업부문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권익대상’은 사단법인 컨슈머워치가 주관하는 행사로 서비스 혁신과 책임 경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와 선택권 확대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에서 한화투자증권은 2018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최초 취득한 이후, 독립적 소비자보호 조직 운영과 고객 선택권 확대를 위한 금융정보 제공 등 꾸준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중심으로 ‘CCM 운영위원회’ 등 내부 협의체를 운영하며 ▲상품·서비스 점검 ▲소비자보호 정책 검토 ▲금융피해 예방 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강화해왔다.

또한 모바일·온라인 기반 금융정보 제공 확대를 통해 투자 과정에서의 접근성과 선택권을 높이며 고객 중심 문화 확산에 집중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한종석 CCO는 “소비자 최우선 철학을 꾸준히 실천해 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호체계와 고객 중심 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