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금융·증권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입력 2025-12-22 08:08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중앙신용정보, 3위 신한신용정보 순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2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중앙신용정보, 3위 신한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014,7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5년 12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고려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 KB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농협자산관리, NICE신용정보 순이었다.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569,731 미디어지수 328,774 소통지수 500,848 커뮤니티지수 379,846 사회공헌지수 70,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9,55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9,778과 비교해보면 32.13% 상승했다.

2위, 중앙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80,235 미디어지수 57,643 소통지수 530,421 커뮤니티지수 324,439 사회공헌지수 16,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9,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47,980과 비교해보면 55.73% 상승했다.

3위, 신한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59,504 미디어지수 53,069 소통지수 279,545 커뮤니티지수 552,240 사회공헌지수 30,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4,7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37,695와 비교해보면 3.9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신용정보 ( 대표 윤태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7,258,521개와 비교하면 24.2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78% 상승, 브랜드이슈 20.27% 상승, 브랜드소통 45.03% 상승, 브랜드확산 9.00% 상승, 브랜드공헌 11.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