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생활경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5년 성과 발표

입력 2026-02-09 09:12

026년 ‘퀀텀 점프’ 원년 선포… DX/AX 가속화 및 AI 기반 초고속 스케일업 전문성 강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5년 성과 결산 (사진제공=뉴패러다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5년 성과 결산 (사진제공=뉴패러다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초기 창업기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AC)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박제현, 이하 뉴패러다임)가 2025년의 투자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스타트업 생태계의 판도를 바꿀 ‘성장·기술·글로벌’ 중심의 투자 계획을 9일 발표했다.

뉴패러다임은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집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25년 한해 포트폴리오사들이 유치한 누적 후속 투자액은 약 560억 원에 달한다. 특히 메디컬에이아이, 애즈위메이크, 펫팜, 넥스트페이먼츠, 리솔 등이 Pre-IPO에서 시리즈 B 단계에 이르는 대규모 후속 투자를 성공시키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뉴패러다임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운영사로서 포트폴리오사의 기술 고도화를 이끌었다. 애즈위메이크·펫팜(스케일업 팁스), 오픈플랜(글로벌 스케일업 팁스), 백스다임·국민바이오(포스트 팁스) 등이 선정되는 성과를 냈으며, 카운트다운에이아이, 봄찬, 노블로지스 등 다수의 기업이 일반 및 글로벌 트랙 팁스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넥스트페이먼츠와 리솔은 중기부 ‘아기유니콘’에 선정되며 혁신 성장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뉴패러다임은 2026년을 비약적 성장을 의미하는 ‘퀀텀 점프(Quantum Jump)’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인공지능을 비즈니스 핵심에 이식하는 AX(AI Transformation) 및 디지털 혁신 가속화, ‘디윅스’(AI 에이전트 자동화)와 ‘노블로지스’(혁신 물류) 등 각 분야를 선도할 기업을 발굴하여 아기유니콘으로 키워내는 신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투자 확대, 그리고 포트폴리오사의 해외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라는 세 가지 핵심 사업 방향을 통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지난 성과는 ‘NP Family’ 전체가 공유하는 강력한 네트워크의 힘을 증명한 것”이라며, “2026년에는 약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해 AI 시대 스타트업의 초고속 성장을 돕는 스케일업 전문 AC의 역할을 다하겠다”이라고 밝혔다.

[사진1]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