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클리언, ‘In Your Face’로 글로벌 무대 정조준… 해외 진출 본격화

김신 기자

입력 2026-02-12 12:10

클리언, ‘In Your Face’로 글로벌 무대 정조준… 해외 진출 본격화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가수 클리언(CLEAUN)이 솔로 앨범 ‘In Your Face’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클리언은 2월 12일 정오 신보 ‘In Your Face’를 발매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음악 시장을 겨냥한 음악적 도전에 돌입했다.

이번 앨범은 힙합 프로듀서 닥스후드(Dakshood)와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으며, 트렌디한 사운드와 감각적인 보컬을 앞세워 글로벌 리스너들의 취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클리언은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쌓아왔다.

현지 아티스트들과의 협업과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국제적인 감각을 키워왔으며, 그 과정에서 OG Maco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을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이러한 경험은 이번 앨범 전반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국내 음악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해외 시장까지 겨냥한 전략적인 방향성을 보여준다. ‘In Your Face’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와 에너지 있는 무드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클리언은 해외 활동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음악적 감각을 바탕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며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해외 진출이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클리언은 향후 해외 프로모션과 협업 프로젝트,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공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해외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클리언의 솔로 앨범 ‘In Your Face’는 현재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