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 라인 ‘코튼 클럽’, 달리기에서 발견한 일상 속 움직임의 균형 자유 담은 컬렉션 제안
공식 온라인 스토어, 29CM 통해 컬렉션 공개… 오는 22일 자사몰 고객 대상 프로모션 예정

문선은 컬렉션 라인과 세컨 라인인 ‘코튼 클럽(MOONSUN COTTON CLUB)’을 통해 폭넓은 스펙트럼의 무드와 스타일을 제시한다.
컬렉션 라인은 ‘Armory Couture’를 테마로 설정했으며, 옷을 단순한 장식을 넘어 구조적 형태로 디자인했다. 밀리터리에서 유래한 포켓·스티치 등의 디테일을 기능적으로 배치하고, 정제된 실루엣과 구조를 적용해 컬렉션을 완성했다. 현대적인 여성과 남성 모두를 위한 아이템으로, 우아한 강인함과 기능과 감성이 균형을 이루는 설계적 미학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다채로운 스타일의 자켓과 아우터를 선보인다. ‘린넨 블렌드 노카라 자켓’은 가벼운 질감과 허리 라인이 드러나는 실루엣이 어우러지며 봄∙여름 시즌에 적합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밀리터리 복각 레더 자켓’은 시그니처 아이템에 밀리터리의 구조적 디테일을 현대적으로 복각해 힘 있는 실루엣을 구현했다. 함께 선보이는 ‘포켓 야상’은 다양한 포켓 디테일을 강조한 아우터로, 여유로운 실루엣과 구조적인 패턴이 결합된 아이템이다.
세컨 라인인 코튼 클럽은 ‘RUNNING KLUB(러닝 클럽)’을 컨셉으로 설정했으며, 달리기를 소재로 일상 속 움직임과 균형, 그리고 옷의 활동성을 표현했다. 러너 유니폼에서 영감을 얻은 디테일과 실용적인 실루엣, 소재의 부드러움을 결합해 스포츠웨어의 기능성과 데일리웨어의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문선의 이번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29CM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2일에는 ‘문선 데이’를 통해 자사몰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문선은 오는 3월 초 서울숲에 ‘문선 코튼 클럽’ 매장을 오픈하며 브랜드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매장은 문선의 코튼 클럽이 추구하는 고유의 철학과 스타일, 브랜드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될 예정이다.
문선은 2019년 런칭 이후 ‘Timeless’와 ‘Infinity’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개발하며, 매 시즌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