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 참가는 도내 콘텐츠 기업과 로봇 콘텐츠를 활용한 아이디어에 관심 있는 경남 콘텐츠 기업 및 전 지역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월 11일 오후 3시까지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남로봇랜드재단과의 협업을 통한 경남마산로봇랜드 수요형 과제 발굴, 경남형 로봇 콘텐츠 특화 영역 과제 도출 등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경남도가 2018년 유치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국비공모사업인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로봇 및 콘텐츠 분야 융합을 통해 신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한 ▲가족단위 체험형 콘텐츠 ▲로봇랜드에 특화된 캐릭터 디자인 및 상품 개발 ▲로봇랜드 내 판매 가능한 먹거리 콘텐츠 개발 ▲홍보 가능한 영상 콘텐츠 개발 ▲그 외 경남마산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문화 콘텐츠 기술(CT) 접목 및 해커톤 행사를 통해 사업 현실화에 힘쓴다.
경남 지역 내 사업장을 둔 콘텐츠 기업 중 자사 콘텐츠 기술을 활용해 해커톤 주제에 적절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기업, 비즈니스 모델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사업 추진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기업 7팀을 모집한다. 일반인 그룹은 1인 또는 2~3인 규모로 참여 가능하며 이 중 7팀을 선발한다.
선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이들은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경남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에 참가한다. 본 행사에서는 각 참가자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이디어 퍼실리테이션, 경남로봇랜드 탐방, 전문가 멘토링, 개발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각각 제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 및 참가자 투표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인기상(1팀)을 수상한다. 최우수상(300만원), 우수상(200만원), 인기상(100만원)의 상금이 준비돼 있으며 이 중 최우수상에 선정된 과제는 3차년도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될 예정이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이 로봇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 개발 및 경남마산로봇랜드 활성화의 발판이 되어 추후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