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0-05-11 11:10  |  금융·증권

지방흡입 사후관리는 얼마나 중요할까?

지방흡입 사후관리는 얼마나 중요할까?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지방흡입은 이미 보편화 된 수술로 대용량 지방흡입 혹은 미니지방흡입 등으로 나뉜다. 또한 이를 받아보지 않은 사람이나 예정자라도 지방흡입 사후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방흡입 사후관리가 누누이 강조되는데 얼마나 중요하고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방흡입 수술이 과거에 비해 아무리 보편화 되고 간편해지고 안전성이 높아졌다 하더라도 엄연한 수술임은 틀림없다. 상황에 따라 수술 시간이나 정도는 다를 수 있어도 피부에 구멍을 내어 흡입관을 삽입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다는방식도 동일하다. 수술을 진행하는 부위나 제거하는 지방량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수술과 동시에 사후관리가중요한 사실은 같다. 그러니 지방흡입 사후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중요도를 따지기 보다는 중요성을 인지하고그에 대한 현명한 대응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수술 부위가 넓고 지방 흡입량이 많을수록 수술 과정도 까다로워지는 것은 물론 사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술 결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아래는 지방흡입 사후관리에 대한 설명이다.

▶ 바이오본드 현상 관리

‘바이오본드’ 현상이란 수술 후 피부 조직과 혈관, 림프액 등이 뭉쳐딱딱해지고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변하는 현상으로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회복 기간이 더딜 뿐만 아니라 수술에 대한 만족스러운 결과를얻기도 힘들다. 이는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고주파 마사지를 받아야 한다. 그러므로 수술 진행 시 사후관리 프로그램에 고주파 마사지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잘 된 수술이라 할지라도 수술 과정에서 수분이 제거되고 혈관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다.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신체 순환 기능과 혈액 순환 기능이 저하되면서 색소 침착이 일어나기도 한다. 고주파 관리는 정확하고 효과 높은 사후관리 방법일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도 관리와 색소 침착 현상을 예방할수 있다.

부산 365mc병원 어경남대표병원장은 “색소침착은 멍과 붓기와는 다른 개념으로 한번 생기면 제거가 어렵다”라며 “색소침착은 사후관리 보다는 발생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좋다”라고 조언했다.

▶ 압박복 착용

지방흡입 사후관리로 압박복 착용을 빼놓을 수 없다. 팔뚝 복부 허벅지등 모든 수술 후 압박복은 필수다. 착용만으로도 멍과 붓기, 탄력, 통증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통증관리에 좋다. 지방이 제거되며 빈 공간이 생기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피부가 늘어져 피부 탄력도도 저하된다. 이 때 압박복은 수술 부위를 단단히 고정시켜 피부 탄력 관리와 함께 흔들림이나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해 통증으로부터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단단한 고정력과 압박으로 붓기를 예방하고 가라 앉히며 출혈 양도 감소시켜 멍을 덜 들게 하며 자외선으로부터 수술 부위를 보호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답답하더라도 꾸준히 정기적으로 압박복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 대표병원장은 “이 외에도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충분한 수분 섭취로체내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줘야 한다”라며 “수술 후 3개월 동안은 흡연, 음주, 사우나는삼가 하고 한 달 동안은 격한 운동은 자제 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