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산업

LG·삼성 세탁기, 美 컨슈머리서치 평가 전 부문에서 1위 ‘압도’

입력 2021-01-19 13:17

LG·삼성 세탁기, 美 컨슈머리서치 평가 전 부문에서 1위 ‘압도’
[비욘드포스트 강기성 기자] 미국 컨슈머리서치에서 시중에 나온 브랜드 세탁기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교반세탁기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기술력을 드러냈고, 삼성전자는 소형 드럼세탁기에서 1위를 기록했다.

드럼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교반 세탁기 등 세탁방식 별로 따졌을 때 이 3가지 모두 LG전자 세탁기가 최고 등급으로 평가받았다.

드럼세탁기 부문에서는 LG드럼 세탁기(LG WM3900HWA)가 세척력 효율적인 물 사용, 에너지 효율성 등의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통돌이 세탁기 부문에서도 LG제품(LG WT7900HBA)은 “에너지 사용 효율과 세탁 속도, 세척력이 우수하고 스마트폰 연동기능을 제공해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탁조 내 교반봉이 돌아가는 방식인 교반식 세탁기 역시 LG전자가 1위를 가져갔다. LG전자는 드럼과 통돌이에서는 작년에도 최고등급을 평가받았지만, 올해 처음으로 교반봉 세탁기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는 삼성전자 세탁기(WW22N6850QX)가 1위 제품으로 평가됐다. 컨슈머리포트는 해당 제품에 대해 “제품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 세척력 등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come2kks@gmail.com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