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지난 2018년 뉴욕주립대가 9개국 259개 생수를 검사한 결과에 따르면, 무려 93%에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됐으며, 오스트리아 빈 의대 연구진이 2018년 핀란드·일본·러시아 등 국적이 다른 8명의 대변을 조사한 결과에서도 1g당 18~172개의 미세플라스틱이 발견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생수 속 미세플라스틱’ 문제가 전 세계적인 환경 이슈로 화두가 된 가운데, 국내 생수필터 관련 스타트업인 ‘리얼워터’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안전한 생수를 마실 수 있는 물필터를 생산하며 미세플라스틱 해결방안으로 떠오르며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리얼워터는 ‘한국의 미세플라스틱을 막아주는 독특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소개되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6개국의 98개 매체에서 보도되며 차별화된 제품임을 입증하였다.
리얼워터는 지난 14년간 정수기 필터 만을 제조한 노하우와 장인정신으로 탄생한 생수 필터 전문 기업이다. 0.005mm크기의 초미세플라스틱까지 100% 제거(한국분석과학연구소 실험 결과) 가능한 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한 생수필터를 개발해 누구나 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생수필터는 세계보건기구(WTO)가 인정하는 권위있는 물 관련 기관인 미국위생협회(NSF)의 인증을 받았으며, BPAFREE(무환경호르몬)을 통한 환경호르몬 무검출 인증에 KRR을 통한 유해물질 불검출 인증까지 마쳐 신뢰도 높은 필터링 서비스임을 입증하였다.
리얼워터는 아기 생수로 활용되는 미니생수부터 일반 500ml 생수까지 모든 생수병 입구에 리얼워터 필터를 끼우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필터를 끼운 후에는 기존 생수 뚜껑으로 그대로 닫을 수 있도록 호환성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정제된 물을 마실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 또한 높다.
이처럼 뛰어난 안전성과 편의성이 실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리얼워터는 KCPBA 2021 ‘생수필터 부문’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획득했으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는 앵콜 펀딩으로 3차까지 완판을 달성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리얼워터 관계자는 “최근 미세플라스틱이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안전하게 물을 음용할 수 있는 생수필터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라며 “아기 생수를 구매하는 여성 소비자부터 티백 미세플라스틱에 민감한 직장인 소비자까지 다양한 소비층에서 구매하며 미세플라스틱 해결방안으로 불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