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랭스터디카페, ‘2021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 대상’ 수상 영예

입력 2021-05-04 17:41

㈜더뉴웨이스 곽철화 대표 (사진제공 : 오피피엘 / 차경작가)
㈜더뉴웨이스 곽철화 대표 (사진제공 : 오피피엘 / 차경작가)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주)더뉴웨이스의 프랜차이즈 스터디카페 브랜드 랭스터디카페(대표 곽철화)가 '제 12회 2021 대한상공회의소 포브스 사회공헌 대상' 에서 공유가치 창출 / 학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에는 대한상공회의소 박재근 본부장이 단상에 올랐고 ㈜더뉴웨이스의 최현진 이사가 대리 수상을 했다.
왼쪽부터 대한상공회의소 박재근 본부장, ㈜더뉴웨이스 최현진 이사 (사진제공 : 중앙일보 포브스)
왼쪽부터 대한상공회의소 박재근 본부장, ㈜더뉴웨이스 최현진 이사 (사진제공 : 중앙일보 포브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대한상공회의소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격려 및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업의 핵심역량을 통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우수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더뉴웨이스의 랭스터디카페는 꿈에 대한 도전과 열정을 격려하기 위해 ‘꿈돈 캠페인’ 진행해왔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대한 진솔한 사연을 받아 그 꿈을 응원하는 장학금으로 고객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고 있다.

랭스터디카페는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캠페인에서 더 나아가 인생의 '멘토'를 섭외하여 현재까지 걸어온 길에 대한 이야기와 고민을 상담해주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유튜브 채널 ‘심폐소생꿈’ 오픈을 앞두고 있다.

‘심폐소생꿈’은 생사의 갈림길에서 심폐소생을 하는 것에서 모티브를 얻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해당 콘텐츠를 통해 ‘꿈’에 대한 열정을 환기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생된 수익금의 일부는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된다.

랭스터디카페 곽철화 대표는 “청년들이 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코로나19나 사회적인 분위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다”라며 “스타트업을 이끌고 있는 젊은 CEO로서 청년들이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임직원들과 합심하여 사회 공헌을 실현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해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