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SSG닷컴, 무료배송 카드 또 꺼냈다

입력 2021-07-05 09:05

야구단·이베이 후광…신규 고객 유치 총력

23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SSG 랜더스 경기, 9-5로 승리를 거둔 SSG 추신수와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23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SSG 랜더스 경기, 9-5로 승리를 거둔 SSG 추신수와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SSG닷컴이 무료배송 카드를 또 다시 꺼내들었다. 올해 SSG랜더스 야구단과 이베이코리아 인수 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점을 이용해 공격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작전이다.

5일 SSG닷컴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신세계의 대외 노출 빈도가 증가하면서 SSG닷컴 방문자가 지난해 하반기보다 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신세계그룹이 연초 SK와이번스를 인수해 SSG랜더스 야구단으로 재탄생시킨 후 스포츠 마케팅에 나서고, W컨셉,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따른 효과로 보인다.

당장 쓱닷컴은 신규 방문자를 놓치지 않고, 구매 고객으로 이어지도록 무료배송 이벤트에 나섰다. 올해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 3장과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백화점 명품과 패션, 뷰티 상품에 이르기까지 모두 적용되도록 기획했다. 이번 기회에 쓱배송과 새벽배송 등 온라인 마켓을 넘어 쓱닷컴의 서비스를 폭넓게 경험하도록 하겠다는 차원이다.

통상 무료배송 등 마케팅은 50% 이상 신규 고객 유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9년 8월5일부터 일주일 간 쓱배송 무료배송 쿠폰 무제한 발급, 2020년 3월30일부터 2주간 신세계백화점몰 무료 반품 행사 진행 때도 비슷한 효과가 나타났다.

특히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은 관련 상품 수요는 물론 전체 매출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쏠쏠한 효과를 누리고 있다. 쓱닷컴에 따르면 지난 4월1일부터 4일까지 이마트와 함께 진행했던 '랜더스 데이' 기간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43.4% 늘었고, 방문자 수도 10% 이상 늘었다.

SSG랜더스가 좋은 성적을 냈던 5월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 간 SSG랜더스 관련 상품 매출은 전주 대비 126% 올랐고, 글러브와 배트 등 야구용품 역시 10% 신장했다. 전체 매출로 봤을 때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가 넘게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활발하게 소통을 하고 있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도 연일 SSG랜더스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면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정 부회장은 '랜더스 창단 100일 기념 홈런데e' 이벤트 소식과 최주환 선수 홈런 베트를 선물 받은 사진은 물론 사자탈을 쓰고 SSG랜더스 응원가를 열창하는 동영상을 올려 관심을 끌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