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입력 2021-07-12 09:1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쓰오일, 3위 GS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7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에쓰오일, 3위 GS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77,583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7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K이노베이션, 에쓰오일, GS, 이아이디, 위즈코프, SK디스커버리, 대성산업, 대한그린파워, 흥구석유, 극동유화, 중앙에너비스, 세원셀론텍, 한국쉘석유, 미창석유, 에스아이리소스, 경동인베스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SK이노베이션 ( 대표 김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7,813 미디어지수 915,965 소통지수 812,404 커뮤니티지수 979,750 시장지수 3,434,5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50,49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774,538과 비교하면 8.03% 하락했다. ​

2위, 에쓰오일 ( 대표 후세인에이알카타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44 미디어지수 58,182 소통지수 21,402 커뮤니티지수 81,854 시장지수 1,568,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8,55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93,746과 비교하면 2.52% 하락했다. ​

3위, GS ( 대표 허태수, 홍순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528 미디어지수 209,610 소통지수 317,447 커뮤니티지수 515,158 시장지수 558,9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2,66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59,513과 비교하면 55.24% 하락했다. ​

4위, 이아이디 ( 대표 김성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560 미디어지수 265,924 소통지수 391,305 커뮤니티지수 347,928 시장지수 62,2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8,91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75,146과 비교하면 8.13% 하락했다. ​

5위, 위즈코프 ( 대표 정승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282 미디어지수 128,103 소통지수 127,188 커뮤니티지수 69,195 시장지수 19,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44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5,521과 비교하면 37.13%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이노베이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했다.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으며, 2018년 9월 말에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

이어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75,289개와 비교하면 22.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39% 하락, 브랜드 이슈 24.81% 하락, 브랜드 소통 14.47% 하락, 브랜드 확산 52.48% 하락, 브랜드 시장 2.0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

2021년 7월에 분석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위즈코프, 대한그린파워, SK디스커버리, 대성산업,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극동유화, 세원셀론텍, 한국쉘석유, 미창석유, 경동인베스트, 에스아이리소스 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