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상, 에너지 절약상 2개 부문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부터 매년 에너지 효율 기술이 뛰어난 제품 및 기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캐리어에어컨은 2009년부터 2019년까지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에너지 효율 기술력을 인정받아 11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남긴 바 있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에너지 효율을 43% 향상시킨 ‘더 프리미엄 AI 에어로 18단 에어컨(ASC28VA1SAW0)’으로 ‘에너지 효율상’을 수상했다.
또한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기존 자사 동급 제품 대비 에너지 효율을 17% 향상시켜, 효율 등급 지수(R=0.35) 국내 최고 수준의 ‘캐리어 공기청정기(CAPS-F070HUAWV, CAPS-F070HUPWV)’로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청정에 안전을 더한 ‘캐리어 공기청정기(CAPS-F070HUAWV, CAPS-F070HUPWV)’는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을 적용했다.
캐리어에어컨 강성희 회장은 “캐리어에어컨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제품에 고효율, 고성능, 항바이러스 기술을 실현하고 있는 회사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 에너지 효율 향상은 물론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 및 제품 개발과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