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신일전자, 위닉스, 신성델타테크, 경동나비엔, NPC, 현대그린푸드, 하츠,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PN풍년, 오텍, 자이글, 유진로봇, 부방, 케이엠, 새로닉스,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4,442 미디어지수 587,378 소통지수 1,287,921 커뮤니티지수 1,112,857 시장지수 5,472,841 사회공헌지수 63,0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8,51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373,190과 비교하면 23.81% 상승했다.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9,214 미디어지수 846,467 소통지수 983,960 커뮤니티지수 955,322 시장지수 277,333 사회공헌지수 3,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5,51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69,029와 비교하면 80.86% 상승했다.
3위, 신일전자 ( 대표 정윤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032 미디어지수 731,037 소통지수 562,167 커뮤니티지수 952,391 시장지수 153,651 사회공헌지수 3,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8,77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41,902와 비교하면 72.29% 상승했다.
4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384 미디어지수 338,078 소통지수 645,974 커뮤니티지수 808,425 시장지수 332,105 사회공헌지수 4,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1,37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56,947과 비교하면 1.34% 하락했다.
5위, 신성델타테크 ( 대표 구자천, 문준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873 미디어지수 352,014 소통지수 300,758 커뮤니티지수 914,410 시장지수 378,074 사회공헌지수 3,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6,02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84,122와 비교하면 25.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와 비교하면 35.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11% 상승, 브랜드이슈 40.97% 상승, 브랜드소통 52.53% 상승, 브랜드확산 41.84% 상승, 브랜드시장 20.76% 상승, 브랜드공헌 31.0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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