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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7월... 1위

입력 2021-07-26 13:1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7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신일전자, 위닉스, 신성델타테크, 경동나비엔, NPC, 현대그린푸드, 하츠,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PN풍년, 오텍, 자이글, 유진로봇, 부방, 케이엠, 새로닉스,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4,442 미디어지수 587,378 소통지수 1,287,921 커뮤니티지수 1,112,857 시장지수 5,472,841 사회공헌지수 63,0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8,51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373,190과 비교하면 23.81% 상승했다.​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9,214 미디어지수 846,467 소통지수 983,960 커뮤니티지수 955,322 시장지수 277,333 사회공헌지수 3,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5,51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69,029와 비교하면 80.86% 상승했다.​​

3위, 신일전자 ( 대표 정윤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032 미디어지수 731,037 소통지수 562,167 커뮤니티지수 952,391 시장지수 153,651 사회공헌지수 3,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8,77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41,902와 비교하면 72.29% 상승했다.​

4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384 미디어지수 338,078 소통지수 645,974 커뮤니티지수 808,425 시장지수 332,105 사회공헌지수 4,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1,37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56,947과 비교하면 1.34% 하락했다.​

5위, 신성델타테크 ( 대표 구자천, 문준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873 미디어지수 352,014 소통지수 300,758 커뮤니티지수 914,410 시장지수 378,074 사회공헌지수 3,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6,02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84,122와 비교하면 25.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와 비교하면 35.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11% 상승, 브랜드이슈 40.97% 상승, 브랜드소통 52.53% 상승, 브랜드확산 41.84% 상승, 브랜드시장 20.76% 상승, 브랜드공헌 31.0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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