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코드스테이츠,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입력 2021-08-02 15:46

‘2년간 고용증가율 587% 증대’

코드스테이츠,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사람에 투자하는 휴먼 캐피탈 기업 코드스테이츠가 불과 2년만에 고용증가율 587%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코드스테이츠는 우수 고용 사례로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도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기업을 찾아 인증하는 제도다. 2018년부터 고용노동부는 매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을 발굴 및 선정하고 인증패 수여, 세액공제, 정책자금 지원 등 다양한 우대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2019년 계약직을 포함하여 총 16명이던 전체 고용 인원을 2021년 7월 기준으로 110명까지 늘렸다. 또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정규직 전환율이 94%에 달하며, 같은 기간 신규 입사자중 92%가 만 34세 이하 청년층으로 확인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흡수하며 코드스테이츠가 높은 고용증가세를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직원들이 근무에 몰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 제도가 손꼽힌다.

코드스테이츠는 하반기부터 회사와 근로자의 재무적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위-그로우 펀드 (We-Grow Fund)’를 신설해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드스테이츠 피플앤컬처 사업부 양경식 팀장은 “코드스테이츠가 사람에 투자하는 기업인 만큼, 함께하는 동료들에게도 합리적인 보상과 실질적인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회사와 크루들의 동반 성장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제도를 도입 및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