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치아교정, 무턱대고? 치과 선택 신중해야

입력 2021-08-02 16:12

치아교정, 무턱대고? 치과 선택 신중해야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모 씨는 최근 삐뚤빼뚤한 치열을 개선하고자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다. 심한 부정 교합으로 인해 외모적 콤플렉스는 물론이고 구강 관리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이 덧니, 돌출입 등으로 치열이 고르지 않다면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 고려해볼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치아교정이다. 이를 통해 심미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적 문제도 해결해볼 수 있다.

치아교정은 비뚤어진 치열이나 구강 구조의 문제를 바로잡아 정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의 일환으로, 말하거나 씹는 등 치아의 기본적인 기능도 개선되고 충치나 치주질환 예방으로 구강건강도 챙길 수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망설이는 이들이 적지 않다. 치아교정이라 하면 흔히 철사 장치를 떠올리기 때문이다. 특히 대외 활동이 많은 현대인들은 철사 장치가 미관상 좋지 않다고 생각해 다소 부담감을 갖는 경우가 발생한다.

만약 이러한 이유로 치아교정을 미루고 있다면 인비절라인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인비절라인은 3D모델링 작업을 통해 제작된 투명한 교정 장치를 말한다. 개인별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잘 보이지 않고 탈착이 가능해 심미적으로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치아교정은 사람마다 치아, 얼굴 형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파노라마, CT 등 디지털 검사장비를 이용해 개인의 치아 상태, 턱 관절, 골격적인 특성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또한, 치아교정은 상대적으로 긴 치료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치과를 선택할 때는 의료진의 경험, 노하우, 체계적인 시스템,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암사역 서울굿닥터치과 임영욱 원장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