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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1위

입력 2021-08-11 10:0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95,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LX하우시스, 한일시멘트, KCC글라스, 한솔홈데코, 에스와이, 일신석재, 유니온, 유진기업, 삼표시멘트, 노루페인트, 벽산, 삼화페인트, 이건산업, 성신양회, 한일현대시멘트, 동양,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 동양파일, SG, 부산산업, 보광산업, 강남제비스코, 조광페인트, 삼일씨엔에스, 라이온켐텍, KHE&T, 모헨즈, 서산 순이었다. ​

1위,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326 미디어지수 889,189 소통지수 1,708,645 커뮤니티지수 451,092 시장지수 1,535,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5,56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45,980과 비교하면 9.36% 하락했다. ​

2위,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790 미디어지수 228,563 소통지수 289,220 커뮤니티지수 296,645 시장지수 2,162,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7,03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969,411과 비교하면 18.20% 하락했다. ​

3위,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857 미디어지수 412,763 소통지수 418,532 커뮤니티지수 657,381 시장지수 863,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7,39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29,654와 비교하면 15.36% 상승했다. ​

4위, LX하우시스 ( 대표 강계웅, 강인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930 미디어지수 289,933 소통지수 374,746 커뮤니티지수 280,119 시장지수 440,2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8,97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21,668과 비교하면 2.02% 하락했다. ​

5위, 한일시멘트 ( 대표 전근식, 허기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99 미디어지수 179,056 소통지수 250,274 커뮤니티지수 218,610 시장지수 730,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1,49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15,703과 비교하면 39.96%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CC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KCC 브랜드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사업구조는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자재부문 사업은 유리, PVC 등이 있으며, 도료부문 사업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이 있다. 기타부문으로 유/무기 실리콘, 홈씨씨 등 유통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95,512개와 비교하면 18.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2.31% 하락, 브랜드 이슈 28.54% 하락, 브랜드 소통 21.65% 하락, 브랜드 확산 12.56% 하락, 브랜드 시장 5.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32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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