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폼팁은 이어폰 차음력에 도움을 주는 악세사리로 스펀지 재질 특성을 이용한 것이 특징인데 살짝 눌러 찌그러진 상태에서 귀에 넣고 뺄 때 원형 복구되는 원리다. 실리콘 팁 대비 우수한 차음 성능을 자랑하나 귀를 완전히 감싸는 폼팁 특성 상 귀지 등의 이물질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음향기기 전문 기업 '사운드픽(SOUNDPick)'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데코니 폼팁은 물 세척이 가능한 제품으로 위생 관리가 용이한 것이 강점이다. 귀지 등 이물질이 묻은 경우 비눗물로 세척한 뒤 마른 수건 위에서 건조시키면 돼 관리가 편리하고 위생적이라는 설명이다. 또 고위험성 물질(SVHC) 200종 테스트 결과 무검출 판정을 받은 안전한 소재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데코니 폼팁은 라지, 미디엄, 스몰 등의 세 가지 사이즈로 구성돼 사용자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고압축 메모리 폼 설계로 귀에 단단히 밀착돼 소리가 새어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아울러 부드러운 재질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포인트다.
사운드픽 관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 전용 데코니 폼팁은 풍부한 저음과 단단한 울림을 부각시키는 이어폰 악세사리로 특수한 재질을 통해 외부 소음 차단, 노이즈 캔슬링 기능 향상,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메리트"라며 "음향 퀄리티를 높이고 싶은 경우, 귀 통증 때문에 인이어 이어폰 사용이 부담스러운 경우, 이물질 걱정 없이 위생 관리가 편리한 폼팁을 찾고 있는 경우 데코니 폼팁이 최적의 선택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버즈 프로 전용 데코니 폼팁은 8월 27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