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셀퓨전씨 선크림, 3위 달바 선크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3,542,408개를 분석하였다.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나 기타 베이스 화장품을 바르기 직전에 기초 화장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유통된 것이 크림 제형 제품들로 한국에선 흔히 선크림이라고 부른다. 다른 기초는 바르지 않아도 이것만은 꼭 바르라고 권하는 화장품 1순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선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8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순위는 닥터지, 셀퓨전씨, 달바, 랑콤, 헤라, 아이오페, 에스쁘아, 키엘, 아넷사, AHC, 니베아, 비오레, 오휘, 식물나라, 설화수, 바나나보트, 라운드랩, 싸이닉, 차앤박, 김정문알로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417 소통지수 276,050 커뮤니티지수 176,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00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30,003과 비교하면 13.97% 하락했다.
2위,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94,889 소통지수 158,533 커뮤니티지수 112,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83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9,783과 비교하면 26.80% 하락했다.
3위, 달바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302 소통지수 134,656 커뮤니티지수 102,8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81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0,6390과 비교하면 23.49% 하락했다.
4위, 랑콤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56,813 소통지수 117,341 커뮤니티지수 102,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33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0,642와 비교하면 27.40% 하락했다.
5위, 헤라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11 소통지수 110,878 커뮤니티지수 122,5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18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7,548과 비교하면 25.9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8월 선크림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선크림 브랜드 빅테이터 4,644,532개와 비교하면 23.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81% 하락, 브랜드소통 24.01% 하락, 브랜드확산 19.8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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