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부터 갑질 이용자 제재 방안 시행

쿠팡이츠는 약관 개정을 통해 리뷰에 욕설, 폭언, 성희롱 등이 포함된 경우 신속한 차단 조치를 물론 이용자에 대해서도 이용 제한 등 제재 조치를 취할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별점 테러에 대해 해당 별점을 입점업체 평가 통계에 반영하지 않고, 악의적 리뷰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차단 조치한다. 주문 뒤 취소를 반복해 입점업체의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해당 고객에게는 별점 테러와 악의적 리뷰 등이 입점업체에는 큰 피해가 될 수 있음을 알리고, 반복되면 이용 제한 조치할 예정이다.
쿠팡이츠는 한 번에 오직 한 집에만 배달하는 단 건 배달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일부 이용자들의 악성 리뷰나 별점 제도 등을 악용한 부정 행위로 입점업체 점주들에게 직·간접적인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지난 6월 갑질 이용자에 대한 대책 마련을 약속한 뒤 입점업체 점주 보호를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직접 댓글을 달 수 있는 댓글 기능을 신속하게 도입했다. 지난달에는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악성 이용자로 인한 입점업체의 피해방지 및 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박대준 신사업부문 대표는 "약관 개정을 통해 선량한 점주들을 부당한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배달파트너, 점주들과 상생할 수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riopsyba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