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입학정원의 약 63.4%인 2571명을 선발한다. 캠퍼스별 모집인원은 서울캠퍼스 1754명, 세종캠퍼스 817명을 모집한다.
전형 방법은 크게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자전형, 교과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학교생활우수자전형), 논술로 분류된다. 미술계열은 실기나 특기자전형 없이 비실기전형인 학생부종합(미술우수자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히 2022학년도에는 학교장추천자전형을 신설했다. 이는 서울캠퍼스에서만 모집하며, 교과우수자전형과 동일하게 교과 100%를 반영한다. 단, 각고등학교별 추천 인원이 5명 이내로 제한된다.
이외에도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자전형, 교과우수자전형)의 교과반영방법이 변경됐다. 공통및 일반선택과목 90%, 진로선택과목 10%를 반영하며, 공통 및 일반선택과목은 석차등급을, 진로선택과목은 성취도를 활용해점수를 환산한다.
미술계열에서 모집하는 학생부종합(미술우수자전형)도 변경된 부분이 있다.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미술에 관한교과(진로선택과목 또는 전문교과Ⅰ)를 1과목 이상 이수한 자’여야 지원 가능하며, 전형방법은 2단계로 축소됐다.
본교 전형 간 복수지원은 가능하지만, 고른기회전형,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 체육특기자전형 간의 복수지원은 불가하다.
관계자는 "수험생들은 홍익대학교 홈페이지에 공개된 모집요강을참고해 다양한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다"며 "특히특별전형의 경우 올해부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폐지됐으니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 설정 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