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DB손해보험은 지난 2008년 CCMS인증을 받은 후 이번에 8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7회 연속 인증기업으로 'CCM 명예의전당상'을 받았다.
특히 DB손해보험은 올해를 '뉴(New) 소비자시대'로 선포하고, 소비자 중심경영을 가속화했다. 지난 2월15일 전 임직원이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진행하고, 매월 셋째 주를 소비자중심경영 집중운영주간(CCM WEEK)으로 선정해 일주일간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러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올해 한국표준협회 주관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장기보험 1위에 선정됐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중심경영이 더욱 중요해졌으므로 이번 대통령 표창 및 CCM 8회 연속 인증을 계기로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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