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프레시지 ‘제1회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서 대상 수상

입력 2021-12-07 08:29

닥터키친의 단백질 제과 브랜드 ‘단백질 과자점’ 제품 3종, 베이커리 디저트 분야 대상 수상
수상 제품 중 ‘다크 에스프레소 사브레’, 평가 분야 최고점 기록, ‘BEST of 2021’ 상품 선정

프레시지 박재연 공동대표(오른쪽)
프레시지 박재연 공동대표(오른쪽)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프레시지(공동대표 정중교, 박재연)의 건강·특수식 브랜드 닥터키친의 단백질 제과 3종이 ‘제1회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식품대상’은 좋은 식품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소비자가 다양한 식품들의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시상은 1차 소비자 평가단, 2차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의 연구 평가, 3차 셰프 및 영양 전문가단 평가로 총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진행되었다.

닥터키친은 친숙한 제과에 고단백 저당, 저칼로리 영양 설계를 더해 먹는 즐거움에 건강을 더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 ‘단백질 과자점’ 제품을 출품하였으며, 그중 쿠키 제품 ‘다크 에스프레소 사브레’와 단백질바 제품 ‘블루베리바’, ‘얼그레이바’ 3종이 영양성분과 맛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다크 에스프레소 사브레’제품은 수상 제품 중에서도 전문가 평가단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베스트 오브 2021’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베스트 오브 2021’ 제품인 ‘다크 에스프레소 사브레’는 일반 쿠키 제품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이 3배가량 높고 당 성분은 3분의 1 수준으로 낮은 제품이다. 한 봉당 계란 2개 보다 높은 17g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유기농 사탕수수와 무설탕 카카오 매스, 밀가루 대신 아몬드 분말을 사용하는 등 건강을 위해 엄선된 원료만 사용했다.

닥터키친 브랜드전략 담당 김우선 상무는 닥터키친의 단백질 과자점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유는 바로 먹는 즐거움과 건강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기 때문이다.” 라며, “고단백이면서 저당 기준으로 영양 설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맛까지 뛰어난 차별화된 제품임을 이번 수상을 통해 증명했다.”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