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SK 최태원,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5,85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1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김범수, 구광모, 신동빈, 이재현, 김승연, 손태승, 김정태, 최정우, 윤종규, 조원태, 구현모, 박현주, 이해진, 서경배, 이성희, 김정주, 구자열, 신창재, 서정진, 박정원, 정몽규, 정몽준, 조석래, 정지선, 이중근, 김재철, 이웅열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60,923 소통지수 121,770 커뮤니티지수 821,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3,86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25,949와 비교하면 24.45% 하락했다.
2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8,196 소통지수 49,307 커뮤니티지수 519,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6,5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87,054와 비교하면 5.14% 하락했다.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6,586 소통지수 17,855 커뮤니티지수 305,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6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69,558과 비교하면 5.45% 상승했다.
4위, 카카오 김범수 브랜드는 미디어지수30,762 소통지수 11,237 커뮤니티지수 242,1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1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8,499와 비교하면 10.77% 하락했다.
5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8,864 소통지수 11,716 커뮤니티지수 175,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3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7,641과 비교하면 25.9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2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05,203개와 비교하면 11.1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48.36% 하락, 브랜드소통 7.67% 상승, 브랜드확산 26.37%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2021년 12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