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SBI저축은행, 2021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입력 2021-12-13 09:2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SBI저축은행, 2021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956,4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

2021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NH저축은행, DB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KB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BNK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순이었다.​

SBI저축은행, 2021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 대표 임진구, 정진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439 미디어지수 701,520 소통지수 426,329 커뮤니티지수 692,732 소셜지수 585,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7,67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64,241과 비교하면 13.12% 상승했다.​

2위, OK저축은행 ( 대표 정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2,992 미디어지수 591,290 소통지수 549,541 커뮤니티지수 631,735 소셜지수 499,1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4,70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26,726과 비교하면 45.87% 상승했다.​

3위, 페퍼저축은행 ( 대표 장매튜하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651 미디어지수 543,324 소통지수 259,250 커뮤니티지수 323,775 소셜지수 261,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9,6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28,739와 비교하면 2.51% 상승했다.​

4위, 웰컴저축은행 ( 대표 김대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095 미디어지수 492,806 소통지수 303,739 커뮤니티지수 296,513 소셜지수 269,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9,44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19,513과 비교하면 11.55% 하락했다.

5위, 하나저축은행 ( 대표 오화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078 미디어지수 404,122 소통지수 174,187 커뮤니티지수 169,082 소셜지수 184,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9,37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4,533과 비교하면 170.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776,951개와 비교해보면 10.01%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61% 상승, 브랜드이슈 16.63% 상승, 브랜드소통 2.48% 하락, 브랜드확산 19.53% 상승, 브랜드소셜 4.0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1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대출하다, 성장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중금리대출, 스피드론, 가계대출'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95%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