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로 국내 대체육 사업 본격화

입력 2021-12-20 09:11

호주 대체육 전문 기업 v2food의 식물성 대체육 사용, 실제 육류와 같은 맛과 풍부한 영양성분 갖춰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로 국내 대체육 사업 본격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프레시지가 호주의 글로벌 식물성 대체육 전문 기업 v2food의 제품을 활용한 ‘대체육 밀키트’를 20일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서 대체육 사업을 본격화한다.

‘대체육 밀키트’는 250만 명으로 추산되는 국내 채식 선호 인구(Flexitarian)를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글로벌 대체육 기업 v2food의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v2food의 식물성 대체육은 실제 육류와 같은 식감과 맛으로 구현되었으며 영양성분상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다. 탄소배출이 높은 축산업의 대안으로 각광받는 친환경 식품인 대체육은 글로벌 기준 올해 6.2조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경우 올해 155억 원 규모로 전년대비 35%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대체육을 밀키트와 결합해 소비 접근성을 높이며 국내 대체육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유의 두향으로 인해 조리 난이도가 있는 대체육을 밀키트로 구현하여 누구나 쉽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소비자들의 식단에서 높은 식재료 구성 비중을 차지하는 육류를 식물성 대체육으로 전환하여 육류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는 ▲ ‘두유 머쉬룸 리조또’ ▲ ‘골든커리 함박스테이크’ ▲ ‘치폴레 찹스테이크’ ▲ ‘라구 파스타’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프레시지 박주연 상품기획자는 “채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육류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제품 선택 기준 또한 바뀌는 만큼 다양한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