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53,66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효성티앤씨, 휠라홀딩스, 덕성, 한세실업, LF, 영원무역, 신세계인터내셔날, 씨앤투스성진, 비비안, 제이에스티나, 신원, 배럴, 대원화성, BYC, 코데즈컴바인, 신성통상, 골드퍼시픽, 백산, 쌍방울, 국동, 코웰패션, 제로투세븐, DI동일, 화승엔터프라이즈, 전방, 좋은사람들, 진도, 패션플랫폼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579 미디어지수 174,783 소통지수 253,702 커뮤니티지수 499,366 시장지수 3,650,379 사회공헌지수 162,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17,24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551,212와비교하면 8.04% 상승했다.
2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188 미디어지수 240,478 소통지수 738,800 커뮤니티지수 539,719 시장지수 459,242 사회공헌지수 126,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1,56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73,385와 비교하면 0.68% 상승했다.
3위,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9,418 미디어지수 189,859 소통지수 249,754 커뮤니티지수 255,044 시장지수 1,263,223 사회공헌지수 160,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7,8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44,532와 비교하면 12.51% 상승했다.
4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533 미디어지수 174,390 소통지수 126,182 커뮤니티지수 156,752 시장지수 1,131,122 사회공헌지수 36,7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2,71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95,323과 비교하면 2.08% 상승했다.
5위, 덕성 ( 대표 이봉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4,625 미디어지수 312,883 소통지수 357,043 커뮤니티지수 168,440 시장지수 124,106 사회공헌지수 154,5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1,69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81,934와 비교하면 2.8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6,598,524개와 비교하면 1.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71% 하락, 브랜드이슈 3.54% 상승, 브랜드소통 8.88% 하락, 브랜드확산 39.97% 상승, 브랜드시장 4.63% 하락, 브랜드공헌 32.6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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