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입력 2022-01-03 09:5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3일부터 2022년 1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352,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1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04,400 미디어지수 370,889 소통지수 514,702 커뮤니티지수 409,503 사회공헌지수 22,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1,50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54,025와 비교하면 9.55% 상승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900 미디어지수 348,346 소통지수 553,613 커뮤니티지수 450,751 사회공헌지수 52,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3,6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25,175와 비교하면 8.03%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3,500 미디어지수 249,423 소통지수 485,121 커뮤니티지수 354,847 사회공헌지수 114,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7,54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1,539와 비교하면 52.52% 상승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40 미디어지수 48,965 소통지수 179,901 커뮤니티지수 60,869 사회공헌지수 13,2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74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2,816과 비교하면 2.53%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410 미디어지수 43,898 소통지수 78,618 커뮤니티지수 51,270 사회공헌지수 2,1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3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7,464와 비교하면 2.0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519,912개와 비교하면 15.0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63% 상승, 브랜드 이슈 12.21% 상승, 브랜드 소통 23.37% 상승, 브랜드 확산 15.65% 상승, 브랜드 공헌 25.18% 상승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