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포프로비엠, 3위 엘앤에프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3일부터 2022년 1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천보, 씨아이에스, 엔켐, 디피씨, 피엔티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SDI ( 대표 전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305 미디어지수 1,211,349 소통지수 1,182,298 커뮤니티지수 1,190,297 시장지수 15,566,100 사회공헌지수 345,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19,542로 분석됐다.
2위, 에코프로비엠 ( 대표 권우석, 김병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5,180 미디어지수 1,442,126 소통지수 1,275,900 커뮤니티지수 1,038,007 시장지수 3,793,755 사회공헌지수 357,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62,928로 분석됐다.
3위, 엘앤에프 ( 대표 최수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5,050 미디어지수 1,124,747 소통지수 1,030,745 커뮤니티지수 841,973 시장지수 2,675,566 사회공헌지수 228,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46,537로 분석됐다.
4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 대표 노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000 미디어지수 610,749 소통지수 528,698 커뮤니티지수 433,038 시장지수 4,139,597 사회공헌지수 130,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77,954로 분석됐다.
5위, 두산퓨얼셀 ( 대표 유수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1,535 미디어지수 767,817 소통지수 695,567 커뮤니티지수 607,740 시장지수 1,086,463 사회공헌지수 207,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6,14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SDI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삼성SDI 브랜드는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으며,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2000년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