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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 중심 디지털 플랫폼으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입력 2022-01-10 11:08

KB금융, 지난 7일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 개최

지난 7일 화싱회의로 열린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하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사진=KB금융 제공)
지난 7일 화싱회의로 열린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하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사진=KB금융 제공)
[비욘드포스트 유제원 기자]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KB의 궁극적 지향점은 고객 중심 디지털 플랫폼 제공을 통해 3600만 고객들이 KB금융그룹 안에서 편리하게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10일 KB금융지주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7일 화상회의로 진행된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이런 목표를 제시하며 "지속성장이 가능한 KB금융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고 시대적 흐름"이라며 "ESG 투·융자로 금융회사 본연의 역할을 실천하고, 특히 상대적으로 ESG에 취약한 중소기업을 상생 정책을 통해 더 많이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올해 3가지 경영 의제로 ▲ 차별화된 금융플랫폼 ▲ 기업 금융과 투자역량 강화 ▲ 글로벌 사업 내실 강화가 강조됐고, 이를 주제로 토론도 이뤄졌다.

윤 회장은 "임직원이 원팀(One Team), 원 KB(One KB)로서 고객, 사회 등 KB의 모든 이해 관계자와 상생하고 협업해 지속 가능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kingheart@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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