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화제의 신간]...'지식재산, 가치를 담다'

입력 2022-01-11 17:55

디지털 지적재산권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접근에 대한 책
김찬훈 지음, 나라아이넷 출간

[화제의 신간]...'지식재산, 가치를 담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새로운 투자처로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디지털 컨텐츠와 디지털노마드,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빅데이타등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생경한 용어와 이에 대한 해석과 정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는 신간이 나왔다.

이 책은 대한민국 지식재산의 현 주소를 냉철하게 분석하고 코로나19시대에서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나아갈 방향과 미래에 대한 비젼을 제시한다.

세계 4위의 특허출원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25년간 법률·특허분야 정보서비스 업체를 운영하며 국가지식재산위원회에서 다년간 쌓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꼭 알아야 할 지식재산 기본 상식부터 지식재산 행정, 외교, 금융, 교육, 일본 지식재산전략까지 다루는 폭넓은 교양서적이자 전문서적이다.

서울대 외교학과 학생 때부터 20여년간 민주화운동에 자신의 젊음을 모두 다 바친 저자는, 민주화가 이뤄진 후엔 IT 벤처사업가로서 경제성장과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벤처기업경영으로 오늘까지 열과 성을 다하였다.

저자는 미래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찾고자 ,일본 동경대로 유학하여, 일본의 지식재산전략과 외교정책 등을 연구하였다.

또한 디지털 대전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인 지금 25년간 경영해 온 ‘나라아이넷’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에서 지식재산을 선도하는 기업가로서 대한민국의 또 다른 미래를 개척해 나가고 있는 동시에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가의 지식재산 생태계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자는 지식재산 기업을 경영하고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식재산의 중요성에 대해 늘 강조해왔으며, 이제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지식재산이 이끌어가는 혁신성장 전략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저자는 “이제 질적으로 성장해야 함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도록 법과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지식재산처를 신설해야 하며, 지식재산 금융을 대폭 늘려야 한다"고 한다.

이어서 "우리 기업의 성장을 이끌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위기에 빠진 지방대학을 지식재산 대학으로 재편해 전문 인재 10만명 양성에 매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책을 통하여 디지털 사회에서 개인, 기업, 나라 모두의 미래에 답을 줄 수 있다고 확신하며, 사람들이 지식재산을 낯설어 하지 않고 생활 속에 자연스레 스며드는 강한 나라를 염원한다.

이 책에서는 지식재산 일반과 특허소송제도, 지식재산 금융 등 기본 상식부터 지식재산 행정 및 외교, 일본 지식재산전략까지 쉽게 접할 수 없는 전문적인 내용까지 다룬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