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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입력 2022-01-12 09:4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1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12일부터 2022년 1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53,6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KB생명, DB생명, NH농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푸르덴셜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 ( 대표 전영묵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1,125 미디어지수 509,740 소통지수 813,393 커뮤니티지수 755,124 사회공헌지수 240,085 CEO지수 182,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1,5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02,275와 비교하면 27.64% 상승했다 .

2위,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8,478 미디어지수 494,715 소통지수 428,256 커뮤니티지수 437,914 사회공헌지수 208,068 CEO지수 202,9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0,4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07,727과 비교하면 38.87% 상승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 대표 변재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070 미디어지수 455,774 소통지수 596,407 커뮤니티지수 661,136 사회공헌지수 177,046 CEO지수 120,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5,68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19,200과 비교하면 27.29% 상승했다.

4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윤열현, 편정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455 미디어지수 380,428 소통지수 380,357 커뮤니티지수 590,301 사회공헌지수 122,342 CEO지수 239,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4,0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40,907과 비교하면 0.30% 하락했다 .

5위, 신한라이프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042 미디어지수 136,135 소통지수 173,858 커뮤니티지수 826,908 사회공헌지수 43,029 CEO지수 246,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1,24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09,583과 비교하면 34.8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삼성생명 브랜드는 1957년에 설립되어 업계 최대의 전속 설계사 조직과 계리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그룹 계열의 생명보험사이다. 사업 영역은 보험, 대출, 퇴직연금, 펀드, 신탁 부문이며,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와 안정적인 영업기반을 바탕으로 업계 최상위 시장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고객을 보유하고, 콜상담과 창구내방을 전담하는 서비스 전문 자회사를 운영하여 NCSI 17년 연속 1위를 유지하는 등 고객서비스 경쟁력 우위 지속시키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349,855개와 비교하면 18.4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04% 상승, 브랜드이슈 7.05% 상승, 브랜드소통 13.29% 상승, 브랜드확산 35.95% 상승, 브랜드공헌 34.06% 상승, CEO평가 2.9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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