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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입력 2022-01-13 09:4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13일부터 2022년 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84,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ESG 관련 데이터 지표를 새롭게 추가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한일시멘트, 성신양회, 벽산, 노루페인트, 삼표시멘트, 동양, KCC글라스 순이었다.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1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 대표 정몽진, 장제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996 미디어지수 990,709 소통지수 1,881,836 커뮤니티지수 717,463 시장지수 1,790,4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3,45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120,149와 비교하면 12.56% 상승했다.

2위,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115 미디어지수 252,093 소통지수 252,107 커뮤니티지수 253,602 시장지수 2,160,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8,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92,537과 비교하면 1.79% 상승했다.

3위,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166 미디어지수 371,666 소통지수 327,933 커뮤니티지수 803,158 시장지수 914,8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7,75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414,832와 비교하면 22.17% 하락했다.

4위, 한일시멘트 ( 대표 전근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282 미디어지수 408,150 소통지수 434,351 커뮤니티지수 475,837 시장지수 797,1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1,78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15,622와 비교하면 16.84% 상승했다.

5위, 성신양회 ( 대표 김상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7,158 미디어지수 529,447 소통지수 570,864 커뮤니티지수 505,493 시장지수 200,6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3,58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20,149와 비교하면 72.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KCC 브랜드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사업구조는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자재부문 사업은 유리, PVC 등이 있으며, 도료부문 사업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이 있다. 기타부문으로 유/무기 실리콘, 홈씨씨 등 유통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17,592개와 비교하면 16.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5.50% 상승, 브랜드 이슈 30.22% 상승, 브랜드 소통 24.21% 상승, 브랜드 확산 10.09% 상승, 브랜드 시장 4.1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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