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탑크리닝업,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성료

입력 2022-01-24 14:35

- 탑크리닝업, ‘제6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 참가 성료…”예비 창업자 성황”
- 안정된 세탁 창업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과 정보 공유하는 가운데 성황리 종료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기존 세탁소, 세탁편의점, 빨래방 등과 차별화된 한 곳에서 모든 세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세탁전문점 탑크리닝업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에 참가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컨설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탑크리닝업,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성료…”세탁전문점 트렌드 제시”
탑크리닝업,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성료…”세탁전문점 트렌드 제시”


탑크리닝업은 이번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하나의 매장에서 토탈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세탁전문점 운영 시스템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세탁장비 및 기기들을 부스 내에 마련했다. 점주가 운동화·유모차 등을 ‘직접세탁’ 할 수 있는 전용 세탁기 및 건조기를 비롯해 24시간 세탁물 접수 처리가 가능한 무인세탁함, 멀티샵 및 샵인샵 매장 운영이 가능한 무인카페머신까지 전시해 주목을 끌었다.

현장을 방문한 예비 창업자들은 점주가 운동화, 유모차, 카시트, 이불 빨래 등을 ‘직접세탁’하여 세탁공장과의 분배 없이 100% 수익을 낼 수 있는, 기존 세탁편의점과 차별화된 세탁전문점 창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브랜드가 가진 미래지향적인 전략과 경쟁력을 입증시키면서 부스를 찾는 예비 창업자들의 발길이 행사 기간 내내 이어졌다.

또한, 창업박람회에서 현장 계약을 하는 예비 점주들에게 2천만원 상당의 직접세탁장비 지원과 최대 2년간 로열티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고 알려지면서 박람회 기간 동안 총 300여 건의 창업 상담이 진행되었다.

탑크리닝업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높은 시대에 상대적으로 그로 인한 영향이 덜한 생활밀착형 아이템인 세탁 창업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새로운 세탁 창업 트렌드와 운영 노하우를 얻으셨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