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알고리즘랩스, 연세대 미래캠퍼스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01-27 09:59

빅데이터 기반의 AI 학생지원 체계 구축 및 학습경로 제공 사업 중점적으로 진행 계획

권명중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부총장(왼쪽),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
권명중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부총장(왼쪽),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기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AI 기반 대학생 선제 지원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의 상호 교환, 산·학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반 사항 마련, 빅데이터 기반의 AI 학생지원 체계 구축 및 학습경로 제공 관련 사업 진행 등이다.

협약에 따라 알고리즘랩스는 중도탈락자를 예방하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공을 추천하는 ‘AI 기반 대학생 선제 지원 솔루션’을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 제공할 예정이다.

알고리즘랩스의 ‘AI 기반 대학생 선제 지원 솔루션’ 중 ‘전공 추천 시스템’은 신입생들의 개인별 성향과 기존 재학생들의 자료를 모은 빅데이터를 취합·분석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율융합계열(무전공)’로 입학한 후 전공을 선택하게 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신입생들의 전공 선택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학교는 개인 맞춤형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을 밀착 관리하고, 학생들은 학교의 선제적 맞춤 관리로 원활한 졸업은 물론 취업까지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명중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부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인공지능 기반의 선제적 지원과 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