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X세미콘,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97,9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서울반도체, LX세미콘, 이녹스첨단소재, 덕산네오룩스, 미래나노텍, 덕산테코피아, 한송네오텍, AP시스템, 넥스트아이, 핌스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590 미디어지수 460,072 소통지수 473,796 커뮤니티지수 926,980 시장지수 203,299 사회공헌지수 93,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4,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3,720과 비교하면 88.88% 상승했다.
2위,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1,980 미디어지수 326,161 소통지수 293,846 커뮤니티지수 244,982 시장지수 514,621 사회공헌지수 148,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0,24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60,379와 비교하면 43.06% 하락했다.
3위, 이녹스첨단소재 ( 대표 장경호, 김필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775 미디어지수 270,060 소통지수 264,166 커뮤니티지수 210,836 시장지수 233,692 사회공헌지수 90,2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0,81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9,273과 비교하면 12.03% 상승했다.
4위, 덕산네오룩스 ( 대표 이준호, 이수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400 미디어지수 216,224 소통지수 223,805 커뮤니티지수 184,212 시장지수 248,346 사회공헌지수 83,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0,4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9,893과 비교하면 3.41% 상승했다.
5위, 미래나노텍 ( 대표 김철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100 미디어지수 266,256 소통지수 254,957 커뮤니티지수 161,564 시장지수 49,311 사회공헌지수 61,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8,61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25,873과 비교하면 4.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서울반도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서울반도체 브랜드는 일반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이다. 국내 본사를 중심으로 유럽,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R&D Lab과 생산기지, 영업/마케팅 네트워크를 통해 LED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UV, 가시광, IR 등 전파장에 걸친 LED Chip, LED Package, LED 모듈 및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지난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896,212개와 비교하면 4.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9% 하락, 브랜드이슈 8.89% 하락, 브랜드소통 6.79% 하락, 브랜드확산 12.46% 상승, 브랜드시장 12.19% 하락, 브랜드공헌 9.8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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