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노화 현상을 누구도 피할 수 없다. 이에노화를 개선하고 젊었을 때 외모를 유지하고자 성형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눈성형부터 피부를 직접적으로리프팅하는 수술까지 종류는 다양하다.
그중 안면거상은 안면부에 나타나는 여러 노화 현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술이다. 하지만 안면거상은 수술 특성상 절개 및 봉합이 불가피하다. 때문에흉터가 남아 또 다른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
이때 흉터는 정확한 진단 후 제거하는 게 중요하다. 주로 귀 주변이나구레나룻 등에 생긴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람마다 흉터 부위가 제각각이며 봉합 흉터나 절개 흉터, 켈로이드등 흉터의 양상도 다양하기 때문.
최근에는 축적된 임상 경험을 토대로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 치료법이 주로 시행된다. 이는 상처가 생기면서 변형된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을 완전히 새롭게 리폼하는 치료다. 흉터가 유착이 된 경우에는 멀티레이어 서브시전을 병행하기도 한다.
이상민 아이러브피부과 원장은 “안면거상 후 흉터를 남기지 않으려면 해당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꼼꼼히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며 “하지만 이미 흉터가 생긴 경우에는 조기에 치료할수록 좋은 예후를기대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로부터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