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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녹십자엠에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월...1위

입력 2022-06-29 09:4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한국비엔씨 순

[브랜드평판] 녹십자엠에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녹십자엠에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464,7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녹십자엠에스,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미코바이오메드, 엠아이텍,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루트로닉, 덴티움, 엘앤씨바이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녹십자엠에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월...1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녹십자엠에스 ( 대표 사공영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2,465 미디어지수 718,727 소통지수 836,149 커뮤니티지수 755,274 시장지수 93,079 사회공헌지수 180,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6,32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24,649와 비교하면 209.18% 상승했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299 미디어지수 278,518 소통지수 245,380 커뮤니티지수 281,001 시장지수 2,248,145 사회공헌지수 99,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4,50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344,411과 비교하면 16.57% 하락했다.

3위,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682 미디어지수 399,214 소통지수 461,282 커뮤니티지수 477,610 시장지수 284,967 사회공헌지수 66,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7,9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48,729와 비교하면 6.16% 상승했다.

4위, 미코바이오메드 ( 대표 김성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9,847 미디어지수 533,894 소통지수 524,195 커뮤니티지수 480,453 시장지수 150,258 사회공헌지수 80,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8,67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44,038과 비교하면 197.52% 상승했다.

5위, 엠아이텍 ( 대표 박진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645 미디어지수 339,586 소통지수 318,648 커뮤니티지수 265,684 시장지수 184,304 사회공헌지수 194,03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3,89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2,701과 비교하면 170.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녹십자엠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51,810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5% 상승, 브랜드이슈 4.14% 상승, 브랜드소통 18.14% 상승, 브랜드확산 1.12% 상승, 브랜드시장 12.38% 하락, 브랜드공헌 4.1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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