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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지, 소상공인 상생 ‘백년가게 밀키트’ 180만개 판매

입력 2022-07-07 09:27

백년가게 24곳에서 간편식 30종 출시하며 소상공인 신규 수익 창출 도왔다

프레시지, 소상공인 상생 ‘백년가게 밀키트’ 180만개 판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지역 소상공인 지원사업으로 시작한 ‘백년가게 밀키트’의 누적 판매량이 180만 개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트업 ‘19번째 자상한 기업’에 선정된 프레시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30년 이상의 업력을 지닌 지역 소상공인 '백년가게'의 간편식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백년가게 소상공인들에게 상품 판매 로열티를 지급해 신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간편식 개발부터 생산,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비용을 모두 부담한다.

프레시지는 작년 첫 제품 출시부터 1년 6개월간 지역별 ‘백년가게’ 24곳에서 기존의 간편식 제품과 차별화된 맛과 특징을 담은 30종의 제품을 선보이며 180만 개에 달하는 제품을 판매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해당 지역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백년가게’ 밀키트는 프레시지의 해외시장 진출과 함께 미주와 동남아 지역을 비롯해 총 8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최근에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도 ‘이화횟집 낙지볶음’과 ‘신안촌 매생이굴국’ 등의 백년가게 밀키트를 수출하며 한식 본연의 맛을 해외에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K-콘텐츠의 인기로 해외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증가하는 가운데 프레시지는 올해 백년가게를 비롯한 한식 밀키트 제품을 15개국에 500만 달러 이상 수출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프레시지 콘텐츠전략팀 최진희 부장은 “좋은 레시피만 있으면 누구나 간편식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레시지의 퍼블리싱 사업과 백년가게 소상공인의 대표 메뉴가 만나 성공적인 상생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들과 협업을 이어나가 차별화된 맛의 퍼블리싱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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