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연예

아이엘사이언스, 포스코건설과 바이러스 살균 기술 공급 확대

입력 2022-07-11 09:38

포스코건설과 동반성장 성과 공유제 공동개발로 승강기 UVC 살균시스템 공급
공기 중 전파 가능한 각종 바이러스에 대비해 공용 공간에 적용 확대 전망

UVC 램프 살균 시험 전후 비교 사진
UVC 램프 살균 시험 전후 비교 사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스마트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포스코건설과 성과 공유제로 공동개발한 UVC(자외선C) LED(발광다이오드) 살균 조명시스템을 엘리베이터 승강기에 적용해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100~280nm(나노미터) 파장대의 빛을 조사(照射)해 승강기 미운행 시 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박멸하는 UVC LED 살균 조명시스템은 포스코건설 더샾아파트 다수의 현장에 적용되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영증이 장기화하면서 위생·살균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아이엘사이언스의 UVC LED는 그동안 주요 건설사 아파트 단지, 국립공원 화장실, 베트남 수출용 승강기 등 국내외로 적용이 확대 중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공기 중으로도 전파 가능성이 있는 각종 바이러스에 대비해 공중화장실, 승강기 등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간에 UVC LED 살균 기능이 접목된 혁신 조명 솔루션을 공급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지키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지원단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직무 역량을 제고하고, 협력사와의 공동기술 개발로 기술력 향상을 돕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