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브랜드평판]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7월... 1위

입력 2022-07-12 09:08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

[브랜드평판]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7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52,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카카오페이, 삼성SDS, 카페24, NHN, 다날, 현대오토에버, KG이니시스, 한국정보인증, 롯데정보통신, 코나아이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7월... 1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카카오페이 ( 대표 신원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7,425 미디어지수 1,007,244 소통지수 1,410,462 커뮤니티지수 1,060,355 시장지수 1,990,546 사회공헌지수 74,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0,95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49,360과 비교하면 100.37% 상승했다.

2위, 삼성SDS ( 대표 황성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060 미디어지수 90,902 소통지수 331,606 커뮤니티지수 622,539 시장지수 2,070,119 사회공헌지수 128,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9,36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17,890과 비교하면 4.84% 하락했다.

3위, 카페24 ( 대표 이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450 미디어지수 464,662 소통지수 406,312 커뮤니티지수 1,705,423 시장지수 97,183 사회공헌지수 135,0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2,0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35,477과 비교하면 68.02% 상승했다.

4위, NHN ( 대표 정우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355 미디어지수 541,555 소통지수 638,411 커뮤니티지수 1,158,272 시장지수 358,525 사회공헌지수 146,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9,87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22,160과 비교하면 48.84% 상승했다.

5위, 다날 ( 대표 박상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3,915 미디어지수 332,562 소통지수 464,337 커뮤니티지수 361,996 시장지수 170,865 사회공헌지수 237,0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0,7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70,553과 비교하면 16.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카카오페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667,127개와 비교하면 13.8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86% 상승, 브랜드 이슈 20.38% 상승, 브랜드 소통 27.38% 상승, 브랜드 확산 35.63% 상승, 브랜드 시장 6.29% 하락, 브랜드 공헌 12.0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