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연예

2022 전국 꿈의 오케스트라 관계자 워크숍 개최

입력 2022-07-13 09:40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 인식강화 및 지역별 교류의 장 마련

2022 전국 꿈의 오케스트라 관계자 워크숍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직무대리 박창준, 이하 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전국 꿈의 오케스트라 관계자 워크숍'이 7월 15일, 16일 이틀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개최된다고 바ㅏㄺ혔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 철학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한국은 지난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는 51개 거점기관에서 3천여 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2022 전국 꿈의 오케스트라 관계자 워크숍>은 지역 내 안정적으로 안착한 꿈의 오케스트라의 사회적 가치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각 지자체를 꿈의 오케스트라 정책사업의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전국의 거점기관 지자체 관계자도 처음으로 함께 참석하는 전국 규모의 관계자 모임이다.

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2022 전국 꿈의 오케스트라 관계자 워크숍 을 통해 지역 내 안정적으로 안착한 꿈의 오케스트라의 사회적 가치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계기와 더불어 사업의 방향을 함께 나누고 상호 협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